HOM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TV 방송/보도

    TV 방송/보도

    방송이나 신문의 보도자료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SBS]모닝와이드 3부 꾼의 비밀 2016.11.24
    작성자 허회욱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6-12-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49


    http://program.sbs.co.kr/builder/endPage.do?pgm_id=00000210215&pgm_mnu_id=3993&contNo=cu0547f0644003



    꾼의 비밀


    4대 째 지켜온 가업! 가마솥 꾼


    정겨운 시골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가마솥! 그러나 바쁜 현대인의 식생활 속에서는 잊혀진 지 오래인데…

    이 가마솥으로 연매출 9억을 내는 가마솥 꾼이 있다? 경기도 안성의 한 가마솥 공장. 땀조차 순식간에 말라버리는 용광로에 맞서 싸우며 가마솥을 만드는 꾼, 김성태 씨를 만났다. 그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45호 김종훈 주물장의 아들이자 무형문화재 전수자로, 4대째 이곳에서 전통 방식 그대로 가마솥을 만들고 있다.

    그렇다면 꾼이 가마솥으로 높은 매출을 올리게 된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가마솥을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과정인 쇳물 내리기! 꾼은 이 과정을 현대 방식이 아닌 전통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그 이유는 전통 방식으로 가마솥을 만들 경우 높은 온도에서 제품을 만들 수 있어 중금속이나 화학물질이 검출되지 않고 내구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 1인용 미니 가마솥, 인덕션용 주물 팬, 다코야키 팬 등 만드는 과정은 전통 방식을 고수하면서도 현대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여 건강을 생각하는 젊은 주부들에게도 입소문을 끌고 있다고 한다. 여러 차례 사업위기를 겪으면서도 오로지 건강한 주물제품을 만든다는 자부심으로 백 년 가업을 잇고 있는 꾼. 위험천만한 불길 속에서 만난 뜨거운 열정의 ‘가마솥 꾼’을 만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